인천자동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삼세판 조회 0회 작성일 2021-06-10 12:42:36 댓글 0

본문

[다큐3일] 아낌없이 주는 자동차의 마지막 길 | “산산이 부서진 그대여- 인천 폐차장 72시간” (KBS 210221 방송)

다큐멘터리 3일 (일요일 밤 11시 5분 KBS 2TV)
“산산이 부서진 그대여- 인천 폐차장 72시간” (2021년 02월 21일 방송)

나만의 소중한 공간을 확보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역할을 해주고 있는 자동차. 자동차는 또 하나의 집이자 가족이다. 온몸으로 나의 일상을 지탱해주던 길 위의 동반자인 자동차가 끝내 마지막으로 가는 길, 폐차장. 전국엔 500여 개의 폐차장이 있고,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장소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보지 못한 그곳을 ‘다큐멘터리 3일’ 제작진이 찾아가 보았다.

■ 사람은 이름을 남기고 폐차는 자원을 남긴다

자동차는 아직도 비싸고 귀한 존재다. 개인이 소유하는 물건 중에서는 항상 고가의 장비로 취급받는다. 그래서 자동차를 처음 사게 되면 그 어떤 물건보다 소중하게 다루기 마련이다.
하지만, 세월 앞에 장사 없듯 열심히 달려온 자동차는 결국 폐차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오랜 세월 동안 견뎌낼 수 있게 제작된 정교한 기계는 폐차 후에도 사람들에게 다양한 부산물과 ‘쓸모’를 남긴다.

부속들을 충분히 재활용할 수 있어요.
중요한 금덩이 같은 게 숨어있을 수 있다는 얘기죠.
- 김명진 -

폐차를 자동차가 가는 마지막 길이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재활용되는 첫 단계라고 할 수도 있다. 해체된 여러 부품들 중에서도 엔진은 가장 비싼 값에 거래된다고 한다.
국내 연간 폐차량은 만 95만에 육박한다. 폐차되는 자동차 한 대당 700~1000킬로그램의 철이 회수되어, 결과적으로 연간 85만 톤 정도의 철을 재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 자동차의 하나뿐인 이름 번호판

자동차로선 사망 선고를 하는 거에 해당이 될 거 같아요.
사람 이름 지우듯이 번호를 지우는 겁니다.
-전병국-

폐차는 폐차장으로 직접 차를 몰고 오거나, 견인 기사를 통해 폐차장에 도착하게 되면 서류 접수부터 시작된다. 서류 심사를 마친 차는 구청으로부터 등록말소증을 발급받는다. 그리고 제일 먼저 번호판 제거 작업에 들어간다. 사람이 죽으면 주민등록증을 말소하듯 차량도 이름을 제거해 주는 것이다. 범죄 악용 등을 고려해 반으로 쪼개진 번호판은 한 곳에 모아 폐기한다. 한 번 부여된 번호판 넘버는 다시 생성되지 않는다. 말 그대로 세상에 하나뿐인 차의 ‘이름’인 것이다.

■ 폐차장 그 공간의 진짜 얼굴
흔히 드라마나 영화에 노출된 폐차장의 모습은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폐차장은 범죄가 일어나는 곳이나, 어둡고 지저분한 곳으로 묘사되어 왔다. 하지만, 폐차장 또한 누군가의 일터이다. 요즘은 발전된 기술력만큼 폐차 작업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고 한다.
폐차장에서는 자동차의 연식별 다양한 부품도 확보할 수 있어 원하는 물건들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고 한다.

소중한 자원의 재활용 창구로서 소멸이 아닌 재생의 공간, 폐차장. 다큐멘터리 3일 제작진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떠나는 그 순간까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주고 가는 자동차의 이야기를 기록했다.


※ [다큐3일] 인기 풀영상 보기
잠들지 않는 대한민국의 첫 관문 인천국제공항터미널 72시간

우리는 이라크로 간다 - 자이툰 부대 병력교대 72시간

고기 한 점! 마장 축산물 시장 72시간 (풀영상)

강처럼 바람처럼 경북 영주 무섬마을 72시간 (풀영상)

다시 심장이 뛴다 - 대학병원 흉부외과 72시간 (풀영상)

바람이 쉬어가는 간이역 - 원곡마을 양원역

어머니의 길을 걷다 - 남해 바래길 (풀영상)

사법연수원 72시간 (1/4)

눈물 반 행복 반 바삭한 인생 - 수원 통닭 골목 (풀영상)


#폐차장 #자동차 #자동차부품
GOLF MK5 : 인천 남동구 폐차장 08년에 극한직업에도 나왔는데 새 건물도 생기고 많이 변했네 그때 계시던 직원분들은 한분도 안보이시네...
전용은 : 직접 폐차하는 작업을 본적이 없어서 정말 신기하게 느껴지네요. 저런 걸 할때 힘드실텐데
힘내시길 바랍니다. 또 저런 부품들을 새로 쓰는 것도 처음보네요.
agentscu11y : 의외로 테일램프는 탈거를 안하네요 플라스틱이랑 알전구만 들어서 돈될것이 없나보네요
태권도복소년 : 제차량도 아버지 차량도 언젠간 저렇게 되겠죠
피레니스 : 12:25 대놓고 과적에 적재 불량.

인천에서파는 40만원짜리 중고차는 어떤차일까? (심심해서 차사러가는 V-LOG)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ㄳ
광고/비즈니스 문의 kartridej@naver.com

#재범달려 #양카 #중고차 #싼차 #vlog
이쟇디 : 상남자네~ 멋지다.
킹꼬미 : 나도 보험비만아니면 이렇게살고싶다
용꼬 : 이 컨텐츠 넘 재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막도 그렇고 ㅋㅋㅋㅋㅋㅋ
작소벱리다_Channel : ㅈ구 ㅋㅋㅋㅋㅋ 카트좀 해보셨구면 ㅋㅋㅋ
Youtube 카슬라 Kasla (카러씌) : 멋있내요

'이것'만 알면 진짜 무사고차인지 알 수 있다! 중고차 43년 짬바의 호구 안 당하고 중고차 사는 꿀팁!

중고차 살 때 진짜 무사고차 검증법!
동전, 종이컵, 신문지..만 있으면 알 수 있다고?
자동차 정비소 43년 내공의 리얼 중고차 구매 꿀팁,
'알고보면'에서 알려드립니다!

SBS '모닝와이드 3부' (2019.8.28 방송)
일청송 : 참~ 좋은 정보 꿀팁"
하시는 일 대박 나세요.
버퍼똥 : 중고차 시장가서 저런짓하면 미친놈으로 알아서 그냥 가라함 차비준다고 ㅋㅋ
클라스 : 세상은 정말 돈을 벌려면 양심을 팔아야하고 정직하게 살려면 가난해야하고 이게 세상의 참 이치아니겠습니까? 사람들은 거진대부분 양심을 팔지만 나는 사기않당하길 원합니다..얼마나 인간이 어리석습니까?
하늘 : 인간문화재로 등재 해야겠어요
Myung Hee Kim : 말그대로 중고차 계의 백족원이네옄ㅋㅋ

... 

#인천자동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88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ysa.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